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인터넷 사기, 중고거래 사기를 당한 후, 많이 당황스러웠지만, 이제 어떻게 해야할 지 하루종일 검색해 봤어요.

 

착오송금 반환신청부터 하라는 사람도 있고, 지급정지 요청을 하라는 사람도 있고...

경찰서에 신고도 하고, 진정서도 제출하라고 하고.. 용어들이 너무 어렵고 생소해서 무엇을 하라는 것인지 이해도 안되고 머릿속만 복잡했습니다.

 

하루종일 고민한 결과, 더치트에서 제공하는 안내문을 꼼꼼히 읽고 제안하는 대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판단해서 꼼꼼히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피해사례를 공유하는 사이트인 더치트 아시죠?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아래는 더치트에서 제공하는 사기피해 대응방법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로 경로를 표시해 두었으니 잘 보시고 내용 확인하시길 바랄께요.

 

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저는 '피해를 당한 경우'이므로 이렇게 진행하라고 했어요.

 

1. 은행 방문하여 지급정지 신청

2. 환급 신청

3. 인출여부 확인

4. 관할 지역 경찰서 방문하여 신고 접수

 

근데 저만 이렇게 어렵나요? 사기꾼 계좌에서 돈인 인출되는 것을 막고 싶은데... 은행 가서 뭘 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지급정지, 착오송금... 결국 시행착오 끝에 다 신청해봤고, 그리고... 돈은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계좌지급 정지신청과 착오송금 반환신청이 무엇인지, 제가 어떻게 진행했는지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 그리고 바로 관할 경찰서에 방문해서 신고 접수를 했습니다. 경찰서 방문부터 진정서 제출까지 자세히 기록해 놓았습니다.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중고거래 사기 대응 방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